세종가정형Wee센터 직원워크숍 진행
세종가정형wee센터는 직원을 대상으로 역동에니어그램 워크숍을 실시했다
▲ 세종가정형Wee센터는, 교육, 돌봄(거주), 상담의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교육기관이다. |
[세종=한국인터넷기자클럽] 세종인뉴스 서정분 기자=세종가정형wee센터는 직원 역량강화를 위해 역동에니어그램 교육프로그램을 특별 편성하여 직원 전체를 대상으로 1차 워크숍(2월24일(금)13:00-21:00)에 이어 지난 3일(금) 13:00부터 21:00까지 2차 워크숍 및 수료식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센터를 찾는 주요 대상자가 학교부적응 및 위기가정의 청소년들이기 때문에 심리상담을 깊이 있게 하기 위해서 전문적인 상담교육이 필요하다는 점에서 마련됐다.
워크숍은 총 2회 16시간 동안 진행되었는데 입소청소년들이 겪는 위기 상황을 효율적으로 대응할 수 있게 하려고 에니어그램 성격유형검사 매뉴얼을 숙지하고 해석할 수 있는 능력을 습득하는데 주안점을 뒀다.
이번 워크숍은 에니어그램심리연구소 이은하 소장의 열띤 강의로 이론과 실습 위주로 실시됐다. 한편 워크숍을 기획했던 전문상담사 정장순 팀장은 이번 과정을 통해서 “위기 청소년들의 마음을 좀 더 이해하는 데 큰 도움이 되었으며, 지속적으로 직원역량 강화교육을 진행할 예정이며 향후에는 위기청소년들이 자기 자신을 이해할 수 있는 다양한 심리상담 교육도 계획하고 있다.”고 말했다.
세종가정형Wee센터는 학교폭력 및 가정 내 학대와 방임 등의 문제로 학교적응에 어려움을 겪고 학업중단 위기를 겪는 학생들에게 기숙 형으로 주거(돌봄)와 상담⋅교육⋅치유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설이다.
참가대상은 세종시 관내 중∙고등 남학생 15명 정원으로 세종시교육청이 대안교육기관으로 지정하여 교육, 돌봄(거주), 상담의 종합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기숙형 대안교육기관이다.
세종가정형Wee센터는 센터에서 숙식하며 학교에 출석하는 “학교 출석 형”과 센터에서 숙식과 대안교육을 병행하는 “기숙 형”으로 운영하며, 센터입소를 희망하는 학생은 세종시 교육청(044-320-2470)과 세종가정형Wee센터(044-715-7939)에 위탁상담을 하면 도움을 제공 받을 수 있다.
서정분 기자 jbseoch@naver.com
<저작권자 © 세종인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